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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에서 개발된 프로그래밍 언어
GC(Garbage collection) 이 있으며 병행성 지원이 잘되는 컴파일 언어
개발자들은 C++가 복잡스러워서 대체가능한 언어를 만들기 위해 만들기 시작하였다고한다.
쓰면서 좋았던점
고에서 지원하는 go 루틴을 이용하면 쓰레드 사용이 엄청 쉽게 된다. 참고로 go 루틴은 경량 쓰레드
go 루틴끼리 채널을 통해서 상호간 통신 및 컨트롤이 가능하다.
필요없는 패키지를 go언어 자체가 컴파일 전에 에러를 내서 불 필요한 코드가 적어진다.
OS별 바이너리를 생성하여 실행파일 한개만 실행 하면 된다.
error를 리턴하여 처리 가능 하다 -> 에러 처리를 안하면 그냥 넘어가거나 프로그램이 종료된다 혹은 그냥 무시 가능
불편했던점
타입 상속이 없다. geth를 재 프로그래밍 하면서 발생한 오류 중 하나가 Import Cycle 에러가 있다.
패키지끼리 서로 참조 하게 되면 Import Cycle 에러가 나는데
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해결된다
기존에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하는사람들이라면 러닝커브가 짧고 멀티 쓰레드, 메모리 사용 과 같은 다양한 것에 대한 지원이 높은 go언어 앞으로 계속 쓸것 같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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